광고
광고

민주 TK특위 위원장 김현권 의원, 권영진 대구시장과 대구공항 통합이전 신속 추진 협력키로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4/09 [10:12]

민주 TK특위 위원장 김현권 의원, 권영진 대구시장과 대구공항 통합이전 신속 추진 협력키로

김영호 기자 | 입력 : 2019/04/09 [10:12]

[드림저널] 더불어민주당 대구경북발전특별위원회(이하 TK특위) 위원장인 김현권의원은 9일 오후 3시 대구시청(별관)을 방문, 권영진 시장과 대구공항 통합이전을 신속히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협의한다.


지난 4월 2일 국방부와 대구시, 경북도는 연내에 최종 이전부지 선정을 목표로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해 3월 14일 이전후보지가 선정됐지만 대구시와 국방부간의 이견에 의해 1년여의 시간을 성과 없이 보냈다. 현재 국무조정실 조정에 의해 이견이 모두 해소된 상태이다. 하지만 앞으로 이전부지선정위원회 구성, 이전주변지역 지원방안과 지원계획 수립 심의, 주민투표 등 많은 절차가 남아있기 때문에 연내에 이전부지 선정까지 마치려 한다면 정부와 국회, 광역시도와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


이전부지가 선정 된 후에도 기본계획 수립, 민간사업자 선정, 기본 및 실시설계 수립 등 굵직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가야 한다. 따라서 이전부지 선정 시기를 연내 목표로 하였지만 가급적 그 시기를 최대한 앞당길 필요가 있다.


김현권 의원은 이전부지를 신속히 결정하기 위한 절차를 순조롭게 이행하기 위한 방안을 권영진 시장과 협의할 예정이다.


김현권 의원은 “이낙연 총리의 지시로 국방부와 대구시, 경북도가 1년 여간 끌어온 이견을 모두 해소한 만큼 남은 절차를 최대한 순조롭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정부여당과 국회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