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주낙영 경주시장, 제5호 태풍 ‘다나스’ 북상에 발 빠른 대응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7/21 [11:38]

주낙영 경주시장, 제5호 태풍 ‘다나스’ 북상에 발 빠른 대응

김영호 기자 | 입력 : 2019/07/21 [11:38]
▲     © 드림저널


[드림저널] 경주시는 제5호 태풍 ‘다나스’ 북상에 따른 긴급 상황점검회의를 19일 주낙영 시장 주재로 분야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는 등 피해 최소화에 나섰다.


이날 태풍진로와 현 상황을 보고 받은 주 시장은 “한 건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부서와 읍면동에 비상태세를 유지하고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기상특보 발효 시 △간부공무원 정위치 근무, △단계별 상황관리체계 운영 철저, △전 직원 비상연락체계 유지 및 공직기강 확립”을 강조했으며,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강화해 피해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비상근무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또 재난방송과 문자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재난상황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침수에 대비한 붕괴위험지구 긴급점검, 하천둔치 주자장의 차량 침수예방, 대형공사장 및 재해예방사업장의 안전조치 등을 지시했다.


시는 이번 태풍으로 산내면 등 일부 산간지역에 최고 260㎜의 많은 비가 내려 도로가 유실되는 등의 피해로 인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해 응급 복구하는 등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주낙영 경주시장은 북상하는 태풍 다나스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린 지난 20일에는 덕동댐과 서천 등 현장을 찾아 현황을 청취하고, 관계부서에 재난 대비 및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도록 지시하며, “긴장을 끈을 늦추지 말고 인명과 재산피해 예방은 물론 시민 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