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수원, 원전건설 과정에서 ESG 경영활동 실천

울주군 신고리 5,6호 현장서...원전건설 ESG 경영 실천 선포식 개최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09:09]

한수원, 원전건설 과정에서 ESG 경영활동 실천

울주군 신고리 5,6호 현장서...원전건설 ESG 경영 실천 선포식 개최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2/04/26 [09:09]

▲ 한수원이 25일 울주군 신고리5,6호기 건설현장에서 '원전건설 ESG 경영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 드림저널



[드림저널 = 김영호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25일 울주군 신고리5,6호기 건설현장에서 `원전건설 ESG 경영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원전건설 사업 과정에서 ESG 경영활동을 펼치겠다는 다짐을 선언하고, 관계자들의 동참을 유도하는 등 한수원 및 원전건설 참여사의 경영진과 직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한수원은 건설 중인 원전사업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설계부터 구매, 제작, 시공까지 건설사업 전 과정에서 폐기물저감 등 친환경정책 이행을 통해 기후변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친환경 녹색인프라를 활용한 APR1400 테마공원과 재생에너지 특화단지를 조성해 신고리5,6호기 원전 부지를 세계적인 랜드마크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안전경영 강화와 4차 산업 안전관리시스템 확대 등 안전 최우선 경영을 실천키로 했다. 

 

한수원은 투명한 정보 공개와 대국민 소통을 위해 시민참관단 운영을 확대하고 건설현장에 청렴·윤리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교육과 평가를 병행할 계획이다.

 

정재훈 사장은 “원전사업에서 종사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고, 국민이 체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ESG 경영활동을 지속하겠다”며, “이번 선포식을 통해 한수원의 ESG 경영활동을 에너지 산업 전반에 확산함으로써 한수원과 건설참여사,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 #경주뉴스 #드림저널 #김영호기자 #정재훈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