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동국대 WISE캠퍼스 2022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플로깅 환경운동'

석림회·사라림 스님과 참사랑사회공헌센터 봉사단 200여명 참여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5/21 [06:33]

동국대 WISE캠퍼스 2022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플로깅 환경운동'

석림회·사라림 스님과 참사랑사회공헌센터 봉사단 200여명 참여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2/05/21 [06:33]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 김영호기자] 동국대 WISE캠퍼스가 2022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프로그램인 ‘플로깅 환경운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석림회, 사라림 스님과 참사람사회공헌센터 봉사단원 등 200여명이 플로깅 환경운동에 참여했다.

 

플로깅 환경운동은 2022 형산강 연등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축제가 열리고 있는 형산강 금장대 일대와 동국대 WISE캠퍼스 주변을 플로깅하면서 쓰레기를 수거했다.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집행위원장 정각원장 철우스님은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지역민을 위해 수많은 연등이 형산강 일대를 아름답게 밝히고 있으며, 연등문화축제의 일환으로 WISE캠퍼스 학인스님과 학생이 플로깅 환경운동을 통해 사회에 환원할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플로깅 행사에 참여한 WISE캠퍼스 석림회 대진스님은 “환경을 보전하며 건강을 챙길수 있는 좋은 취지에 공감해서 석림회 스님 전체가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지속적인 플로깅 환경운동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플로깅 봉사활동에 참여한 스포츠과학과 4학년 이상민 학생은 “플로깅을 하면서 쓰레기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인지할 수 기회가 됐고 건강을 챙기며 환경을 보호할수 있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동국대 #동국대경주캠퍼스 #이영경 #드림저널 #김영호기자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