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주한미군과 함께 플로깅 챌린지 진행캠프캐럴 주한물자지원사령부 주한미군 및 가족들 친환경 원데이 투어
공사는 친환경 ESG 경영을 우선 과제로 실천하고, 특화된 전통문화 체험을 활용해 경북에 대한 이미지 증진과 주한미군 잠재 관광시장확보선점하고자 투어를 마련했다.
이날 참석한 주한미군 및 가족 등은 경주 월정교에서 출발해 남천을 따라 산책하면서 김유신 장군 집터 우물로 알려진 재매정(財買井)에서 천관녀 설화를 듣는 등 문화재 현장답사와 더불어 약 3km 가량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플로깅 활동도 병행했다.
이어 교촌마을에 있는 경주향교에서 전통혼례, 한복, 국궁, 떡매치기 등 전통문화 체험과 대릉원에서 문화관광해설사에게 설명을 듣는 등의 경주 관광으로 원데이 투어를 마쳤다.
행사에 참가한 유세비오 중령은 “플로깅을 통해 친환경 활동과 경북의 문화관광 체험을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신선한 경험이었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사와 경북도는 주한미군 대상 문화관광 교류 및 마케팅을 위해 K-Culture(한복, 한식, 한옥, 한글)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김성조 사장은“주한미군과 더불어 ESG 친환경 관광을 기획하게 된 것은 매우 획기적인 일이며, 앞으로도 주한미군과 가족들을 대상으로한 프로그램을 늘려 잠재성이 풍부한 관광객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경주 #경주시 #경주뉴스 #드림저널 #김영호기자 <저작권자 ⓒ 드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