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주낙영 시장 취임식···민심 청취로 취임 일정 소화

“초심 잃지 않고, 공약 이행과 소통으로 시민과 함께 하겠다”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7:40]

주낙영 시장 취임식···민심 청취로 취임 일정 소화

“초심 잃지 않고, 공약 이행과 소통으로 시민과 함께 하겠다”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2/07/01 [17:40]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 김영호기자] 주낙영 경주시장은 취임식에서 “공약 이행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결연한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며 “더 큰 경주,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주 시장은 1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시민 6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된 취임식에서 “지난 선거기간 동안 지역의 곳곳을 다니며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하나하나가 저에게는 천금 같은 조언으로 다가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산을 만나면 길을 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듯 그 어떤 장애물이 앞을 막고 있어도 시민과 함께 이겨내겠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 4년, 오직 시민과 함께 ‘중단 없는 경주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주낙영 시장과 배우자 김은미 여사는 취임식 무대에 올라 객석을 향해 큰 절 올리며 감사의 인사를 대신했다.

 

이에 시민들은 환호를 보냈고, 경주시청 어린이집 한서진, 염윤서 어린이가 주 시장 내외에게 꽃다발을 전달하자 객석에서는 박수가 쏟아졌다.

 

윤석열 대통령과 이철우 경북지사는 축전과 축하영상을 통해 민선 8기 주 시장의 첫 출발을 응원했고, 지역구 국회의원인 김석기 국회의원은 직접 단상에 올라 “일 잘하는 행정가이자, 정무감각이 뛰어난 시장을 얻은 경주시민이 부럽다”며 그를 치켜세웠다.

 

취임사를 마친 주 시장은 문화, 관광, 경제, 산업, 농어업 등 각 분야별 시민 패널 8명과 함께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가졌다.

 

#경주 #경주시장 #주낙영 #경주뉴스 #드림저널 #김영호기자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