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주시, 간부공무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은희 강사의 ‘성인지 감수성 UP, 슬기로운 공직생활’ 강연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14:54]

경주시, 간부공무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은희 강사의 ‘성인지 감수성 UP, 슬기로운 공직생활’ 강연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2/07/27 [14:54]

 경주시는 27일 시정 알천홀에서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97명을 대상으로 성평등 조직문화 실천 결의 대회 및 4대 폭력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 김영호기자] 경주시는 27일 시정 알천홀에서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97명을 대상으로 성평등 조직문화 실천 결의 대회 및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박정우 장애인여성복지과장이 대표로 5대 실천과제 결의문 ‘나부터 실천하겠습니다’를 낭독하고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간부공무원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다짐했다.

 

이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은희 강사의 ‘성인지 감수성 UP, 슬기로운 공직생활’ 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열렸다. 직장 내 성희롱 발생 시 관리자의 역할 및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관리자 책무 등을 중점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5대 실천과제는 △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개인용무 등 사적인 이익 추구하지 않기 △근무시간 외 불필요한 업무지시 하지 않기 △외모나 옷차림에 대해 칭찬도 평가도 하지 않기 △성적 농담이나 스킨십 하지 않기 △성별 아닌 업무능력으로 평가하기 등이 있다.

 

주낙영 시장은 “직장 내 성희롱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조직문화의 정착이 절실하다”며 “성희롱으로부터 안전하고 평등한 근로환경 조성에 다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주 #경주시장 #주낙영 #경주뉴스 #드림저널 #김영호기자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