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IV 에이즈 무료 익명 검진 홍보 울진군

세계 에이즈의 날(12월1일) 및 에이즈예방주간

이상균 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14:42]

HIV 에이즈 무료 익명 검진 홍보 울진군

세계 에이즈의 날(12월1일) 및 에이즈예방주간

이상균 기자 | 입력 : 2022/11/30 [14:42]

  © 동부본부

[울진/드림저널] 울진군은 세계 에이즈의 날(121) 및 에이즈 예방주간을 맞아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지식 함양을 통한 에이즈 조기발견을 위해 예방 홍보 및 연중 무료 익명 HIV 검사 및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HIV(Human Immunodeficiency Virus,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는 인체에 침입하여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세포를 파괴함으로써 면역 저하로 인해 여러 가지 감염증이나 질환에 걸리게 되는 감염병으로 대처를 하지 못하게 되면 결국 사망에까지 이르게 하는 질환이다.

 

감염경로는 감염인과의 성관계, 감염인이 사용한 주사기 공동사용, 에이즈에 감염된 혈액 수혈, 감염된 여성의 임신, 출산, 모유 수유 등이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98% 이상이 성관계로 감염이 된다.

 

조기에 검사를 실시해 감염 사실을 확인하고 정기적인 면역검사와 진료를 통해 필요한 시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20년 이상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또 성생활에 대한 올바른 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성문화를 정착시키고 위험한 성행위 시 반드시 콘돔 착용으로 성병 감염을 방지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무료 익명 HIV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울진군보건소 2층 임상병리실로 바로 내원하여 검사를 받으면 된다. 검사 결과는 본인 통보가 원칙이며 개인정보에 대한 모든 정보는 비밀 유지된다.

 

남화모 보건소장은 에이즈 예방 홍보를 강화하여 에이즈 검사에 대한 접근성과 필요성을 높이고 에이즈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없애고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저널 경북 울진군 주재 기사입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