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워킹그룹 마이스 교육 개최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3/02 [10:29]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워킹그룹 마이스 교육 개최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3/03/02 [10:29]

  © 드림저널


[경북/드림저널 = 김영호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및 경주 일원에서 경북도내 마이스산업 활성화 및 현장 인력 양성을 위한 2023 경북 워킹그룹 마이스 교육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교육은 경주시의 APEC 정상회의 유치전 참가 및 국제회의 복합지구 선정 등 경북 마이스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체계적이고 실무위주의 일정으로 구성됐다.

 

1일 차인 13일 마이스 관련 이론 및 특강, 전시회 및 컨벤션 실무, 전시회 현장운영 사례 교육 등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강의가 제공되며, 마이스산업 종사자와의 네트워킹 및 경북의 유니크 베뉴를 답사하는 관광체험 기회가 마련된다.

 

14일 경북의 마이스 현황을 주제로 한 이론강의를 비롯해 MICE 서비스 훈련 교육 및 컨벤션 현장 시설투어 기회가 제공된다.

 

경북도민 중 마이스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성인으로 2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신청 기간은 3일부터 8일까지이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경주에는 화백컨벤션센터 및 특급호텔 등 인프라도 풍부하게 갖춰져 있다”며 “향후 2025 APEC을 비롯한 국제회의 유치를 위해 경북 맞춤형 전문인력이 많이 양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