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주 여성드림행복센터,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역할

북카페, 여성구직자 취업·교육기관, 공동육아나눔터·장난감도서관 있는 주민 편익시설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3/16 [11:42]

경주 여성드림행복센터,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역할

북카페, 여성구직자 취업·교육기관, 공동육아나눔터·장난감도서관 있는 주민 편익시설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3/03/16 [11:42]

▲ 올 2월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책놀이 수업을 하고 있다.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 김영호기자] 경주시는 지난해 12월 개관한 여성행복드림센터가 실질적인 여성친화도시 구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여성행복드림센터는 육아맘들이 아이들과 함께 즐기고 취업연계,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공시설이다.

 

내부는 △공동육아나눔터 △생활문화센터 △장난감도서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센터는 여성친화도시 거점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생활문화센터는 책을 통한 힐링과 육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북카페를 비롯해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의 동호회 활동지원과 프로그램 장소 대관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직능력 향상을 돕는 진로지도 프로그램과 취업유망 분야 전문교육 등을 연간 20회 실시하고 있어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에 보탬이 되고 있다.

 

지난 10일 개관한 장난감도서관과 연계해 자녀 놀이와 장난감대여서비스가 한 공간에서 이뤄질 수 있어 육아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육아의 질을 높이고 문화생활 향유와 여성취업을 위한 복합시설이 한 공간에 배치됨에 따라 시민 누구나 센터에서 일상 속 즐거움과 편익을 마음껏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