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커뮤니케이터 이인권 대표,‘긍정으로 성공하라’ 출간...성공과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인드 파워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17/02/21 [09:20]

문화커뮤니케이터 이인권 대표,‘긍정으로 성공하라’ 출간...성공과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인드 파워

김영호 기자 | 입력 : 2017/02/21 [09:20]
▲     © 드림저널


[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긍정의 힘으로 성공하는 인생을 달성하는 체험적 행복의 레시피를 담은 책  ‘긍정으로 성공하라(도서출판 푸른영토)’가 최근 출간됐다. 
   

우리사회에 진정한 ‘성공’의 가치가 무엇이며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긍정경험지수를 높일 수 있는 비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지낸 예술경영가이면서 ‘문화커뮤니케이터, 긍정행복 마스터, 성공강연가, 비전메이커’라는 수식어를 달며 다양한 활동을 해온 긍정경영&미디어 컨설팅의 이인권 대표.


현재 (사)한국언론사협회 문화예술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기도 한 이 대표는 한 마디로 ‘1%의 출세보다 99%의 성공 인생을 사는 것이 진정한 행복’임을 책에서 밝힌다.


저자 스스로 35년 동안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해 오며 부수적으로 얻은 전문 직함을 관류하는 핵심 키워드는 ‘긍정의 힘’이라고 말한다.


그는 긍정의 힘에 대해 “합리적 사고와 판단, 유연한 행동으로 객관적 호응을 받는 그런 기운을 뜻한다“며 ”개인의 환경과 여건에 부합한 가장 적합하고, 최선의 효과를 가져다주는 모멘텀을 생기게 하는 것이 바로 긍정의 작용“이라고 정의한다.


그래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뜻하지 않은 좋은 기회(세런디피티)’와 ’의미 있는 우연의 일치(싱크로니시티)‘와 같은 현상은 바로 긍정의 힘이 가져다주는 결과이며 이것은 결국 ’마인드 파워‘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저자는 “매일 긍정의 말을 쓰는 습관이 중요하다. 긍정의 언어 습관은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일이 일어나도록 자신의 발현유전자를 작동시키게 된다”며 “결국 인생이 선순환으로 작용해 성공의 길로 안내 한다”고 말했다.


또 “긍정이 체화돼 있으면 설사 거창한 목표를 설정하지 않아도 자신에게 적합한 성공의 기회가 온다. 그것은 출세와는 다르다”고 설명했다.  


이 책은 바로 성공의 바탕이 되었던, 저자가 체험한 긍정의 에너지가 무엇이었는지를 풀어낸다. 무조건 최고가 되는 방법이 아니라 최선의 열정과 성심으로 인생에서 행복감을 누리며 성공했던 자신의 생각, 감각, 정서, 관점, 철학을 담아내고 있다. 


‘긍정으로 성공하라’는 ▲1부 아침을 깨우는 성공 모놀로그 ▲2부 성공이냐 출세냐 그것이 문제로다 ▲3부 긍정의 힘은 성공의 열쇠 ▲4부 삶을 즐기면서 성공하는 여유 ▲5부 세상을 다르게 승리하는 비결’을 중심으로 35개 섹션으로 조밀하게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중앙일보를 시작으로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역임했으며 2003년에서 2015년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CEO)를 역임했다.

광고
광고
라이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