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주교육지원청, 제99회 어린이날 기념식 개최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15:43]

경주교육지원청, 제99회 어린이날 기념식 개최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1/05/06 [15:43]
▲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지난 4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생 대표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9회 어린이날 기념식을 가졌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소규모로 진행된 행사는 방역 수칙을 준수하 며 답답한 상황에서도 꿈을 향해 도전하는 어린이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제99회 어린이날 기념 모범어린이로 선정된 관내 84명의 초등학생 중 대표 12명에게 표창장 수여, 학생들의 꿈 발표, 협동화 그리기, 교육장님과의 대화의 시간 등으로 진행했다.  

 

‘나의 꿈 발표’ 시간에는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과 특기,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 자신의 꿈을 통해 사람들에게 어떤 도움을 주고 싶은지 등을 발표했다. 

 

미래를 이끌 주역답게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발표하여 참석한 선생님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또 ‘저마다의 꿈과 희망을 품고 즐겁게 나아가는 어린이’를 표현한 협동화 그리기를 통해 혼자가 아닌 함께 만들고 이루어가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교육장님과의 대화’ 시간은 학생들의 취미, 어린이날 선물, 가장 하고 싶은 일 등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었다. 서정원 교육장은 코로나19로 마음껏 뛰어놀지도 못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정리해 도전을 당부했고,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