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수원, ‘회사 창립 20주년, 동반성장․경주상생 워크숍’ 개최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6/14 [16:05]

한수원, ‘회사 창립 20주년, 동반성장․경주상생 워크숍’ 개최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1/06/14 [16:05]
▲     © 드림저널


[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14일 경주 HICO에서 회사 창립 20주년, 경주 이전 5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상생협력 분야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업무추진방향을 정립하기 위해 상생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중소기업 및 경주지역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한수원 직원 등 50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에서 한수원은 ‘동반성장 및 경주상생 현황’을 발표했고, 외부 자문의견으로 이노비즈정책연구원 김세종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19 상생협력 추진 전략’을, 황정환 동국대 교수는 ‘경주상생, 한수원에 바란다’라는 내용을 발표했다.

 

이어 진행한 동반성장과 경주상생을 주제로 패널 토론에서 동반성장 분야 토론의 좌장인 서울대 경영학과 곽수근 교수는 “한수원이 에너지정책에 따른 발전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산업계와의 공조 및 상생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했다. 

 

경주상생 분야 토론의 좌장인 경주대 김규호 교수는 “지방이전 공기업으로서 그간 경주발전에 기여해온 한수원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향후 보다 더 실효성 있는 지역발전 전략을 수립해 내실있게 추진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영택 한수원 기획본부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그리고 지방 이전 공기업 및 기업시민으로서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 경주지역과의 상생협력에 더욱 전략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